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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및 해외를 막론하고 검색엔진최적화(SEO) 업계에서 ‘백링크 빌딩’의 개념 자체가 변질되었습니다. 이제는 백링크 빌딩해주는 업체라고하면 의심부터 하게 되는데요. 워낙 백링크 빌딩 하는 업체들 중에 ‘스팸’ 혹은 ‘스팸 사이트’를 통하여 백링크 빌딩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 많다보니 유의가 필요합니다.

말도 많고, 탈도 많은 백링크, 그리고 백링크 빌딩이 무엇일까요?

백링크 자체는 다른 웹사이트가 귀하의 웹사이트로 연결하는 하이퍼링크를 의미합니다. 검색엔진의 봇들은 이러한 링크들을 통하여 특정사이트가 웹 세상에서 얼마나 유명하고 믿을만한지를 판단합니다. 즉, 유명한 사이트에서 많은 링크를 받은 사이트일수록 믿을만한 사이트라고 판단을 하는것이죠.

즉, 백링크가 검색엔진최적화의 하나의 요소로 작용하는데요. 의미있는 백링크를 많이 받은 경우 아래와 같이 긍정적인 효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1. 권위 향상: 다른 사이트가 귀하의 사이트로 링크를 걸면, 이는 검색 엔진에게 귀하의 콘텐츠가 가치 있고 신뢰할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특히 고품질의 사이트에서 오는 백링크는 더 큰 영향을 미칩니다.
  2. 트래픽 증가: 백링크는 다른 웹사이트의 방문자들이 귀하의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는 경로를 제공합니다. 이렇게 유입되는 방문자들은 잠재적인 고객이 될 수 있습니다.
  3. 검색 엔진의 색인 생성: 백링크는 검색 엔진이 귀하의 사이트를 찾고, 색인을 생성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즉, 백링크가 많을수록 검색 엔진에 의해 귀하의 사이트가 더 자주 발견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4. 페이지 랭크 증가: 구글과 같은 검색 엔진은 백링크를 페이지 랭크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로 사용합니다. 좋은 품질의 백링크는 더 높은 페이지 랭크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백링크가 동일하게 유익한 것은 아닙니다. 자연스러운 방법으로 얻은 고품질 백링크가 가장 유리하며, 인위적이거나 저품질의 백링크는 오히려 사이트에 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SEO 전략에서 백링크 구축을 고려할 때는 링크의 품질과 관련성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백링크의 양의 중요성 점차 떨어지고 있어

과거에는 백링크의 수가 많을수록 더 높은 검색 엔진 순위를 얻는 것이 일반적이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백링크의 질이 양보다 더 중요해졌습니다. 즉, 관련성 높고 권위 있는 사이트로부터의 백링크가 더 큰 가치를 갖습니다.

스팸 형태의 백링크 의미 있을까요?

과거에는 어느 정도 의미가 있을 수 있었지만, 지금은 그렇지 않습니다. 검색엔진들도 점점 똑똑해지면서 스팸 형태의 백링크를 걸러낼 수 있습니다. 이제는 자연스럽고 유기적으로 생성된 백링크를 선호합니다. 인위적으로 링크를 생성하거나 스팸처럼 보이는 백링크는 오히려 검색 엔진 순위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결론은? 인위적인 백링크 빌딩 전략 쓰지 말자

따라서, 백링크 전략을 구축할 때는 질 높은 콘텐츠 제작, 자연스러운 링크 구축, 그리고 관련성 있는 사이트와의 연결에 집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인위적인 백링크 빌딩 전략으로 일시적인 트래픽 향상을 거둘 수는 있지만 장기적으로 의미가 없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러한 전략은 미래에 투자하는 마케팅 전략은 아니라고 판단됩니다.

글쓴이
ICT 스타트업 내에서 플랫폼 개발, 내부 검색엔진 개발, 콘텐츠 제작 및 관리 등을 총괄하며 SEO 관련된 차별화된 경험을 쌓아왔습니다. 검색엔진 관점 그리고 콘텐츠 독자 관점 모두를 고려한 콘텐츠를 고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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