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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엔진최적화 시 키워드 리서치의 중요성

검색엔진최적화의 시작은 키워드 리서치가 절반 이상은 차지한다고 하여도 과언이 아닙니다. 잘못된 키워드로 아무리 좋은 콘텐츠를 작성해봐야 큰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키워드 리서치 시 고객의 검색 의도(INTENT)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

검색엔진최적화 키워드 리서치

검색엔진최적화(SEO)에서 내 제품/서비스를 찾는 고객의 검색 의도를 파악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헬스장 회원 가입’을 홍보한다고 하였을 때 단순히 ‘서울 헬스장’과 같은 키워드 뿐만 아니라 ‘다이어트 운동 루틴’등과 같이 관련도 높은 키워드를 찾아내어 잠재 고객 대상으로 콘텐츠를 작성하고 노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객의 검색 의도에 맞는 콘텐츠를 작성 시 아래 잠재적 고객 유입을 증대하고 전환율을 높힐 수 있습니다

<연관성 높은 콘텐츠 작성 시 이점>

  1. 콘텐츠의 관련성 향상: 사용자의 의도에 맞는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콘텐츠의 관련성과 가치가 증가합니다. 이는 사용자 만족도를 높이고, 검색 엔진 결과 페이지에서의 순위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2. 사용자 경험 개선: 사용자의 의도를 이해하고 그에 맞는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사용자 경험을 크게 개선할 수 있습니다. 이는 웹사이트에 대한 사용자의 신뢰성과 충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3. 전환율 증가: 고객의 검색 의도를 정확히 파악하고 타겟팅하면, 웹사이트의 전환율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특정 제품을 구매하려는 의도를 가진 사용자에게 해당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구매 옵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중복 콘텐츠를 고려한 키워드 리서치

키워드 리서치 시 해당 키워드로 이미 인덱싱된 콘텐츠가 있는지 체크하는 과정도 필요합니다. 이미 타겟 키워드에 대하여 상단 노출 콘텐츠가 있다면 콘텐츠의 순위에 따라 콘텐츠 작성 우선순위를 조절을 해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미 키워드에 대하여 인덱싱이 되어 있더라도, 콘텐츠 연관도가 낮거나 다른 소구점을 담은 콘텐츠를 제작해야한다고 판단될 시에 재제작을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키워드 리서치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도구

구글 애즈(Google Ads)

검색엔진최적화 구글애즈

네이버 광고 시스템

글쓴이
ICT 스타트업 내에서 플랫폼 개발, 내부 검색엔진 개발, 콘텐츠 제작 및 관리 등을 총괄하며 SEO 관련된 차별화된 경험을 쌓아왔습니다. 검색엔진 관점 그리고 콘텐츠 독자 관점 모두를 고려한 콘텐츠를 고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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